Consulting Lab.

주식회사 아하모먼트의 Consulting Lab.은  고객의 산업을 이해하고  맞춤형 프레임워크와 모델로 
기업과 브랜드의 진단을 통해  유/무형 기업, 상품, 브랜드의 가치를 재정의하고 의미를 재설정하여 
새로운 포지셔닝과 고객타겟을 통해 전략을 수행합니다.



Services

  • 이커머스컨설팅
  • 플랫폼 컨설팅
  • 브랜드 컨설팅
  • BM개발 컨설팅
  • 리서치
  • 교육n워크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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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commerce Consulting
이커머스 컨설팅


이커머스(쇼핑몰)는 일반 플랫폼과 다릅니다. 
그래서 아하모먼트는 이커머스 컨설팅을 별도의 사업을 진행합니다.
이커머스는 사업아이템, 탐색, 구매, 구매후 여정까지 고객의 전 여정을 고민해야 합니다.
또한, 웹, 앱등의 디바이스에 대한 이해도 함께 고려하여야만 
만드는데 그치지 않고 구매와 매출로 이어질 수 있수 있습니다.



"만들어진 이커머스가 있는데 매출이 오리지 않아요"
"방문객은 많은데 실제 구매로 이어지지 않아 매출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 새롭게 이커머스를 사업을 시작하려고 하는데 어떤 컨셉으로 어떻게 만들어야 할지 모르겠어요." 
"신사업으로 쇼핑몰이 필요한데 비용이 너무 높은데 적정한 비용과 구축방법을 모르겠어요."




솔루션 프로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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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 래퍼런스


(주)유한킴벌리 액티브시니어를 위한 플랫폼 신사업 전략 컨설팅
비대면 영업을 위한 영업프로세스 개선 서비스디자인 컨설팅
FM 신사업 비즈니스모델 개발 및 신사업 로드맵 개발
반려동물 플랫폼 신사업을 위한 고객 인사이트 전략 제안
식품의약품안전처 캐릭터 브랜드 홍보방안 전략
중소기업 생활환경 안전진단 비즈니즈 모델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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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atform Consulting
플랫폼 컨설팅

플랫폼은 주기적인 진단과 점검이 필요합니다. 
기술에 발달에 따른 최적화된 기술적용, UX/UI 디자인, 사용성 진단까지
플랫폼 채널의 컨설팅을 통해 포지셔닝 재수립과 개선방향을 제안해드립니다.





"현재 있는 웹사이트가 오래되었는데 어떻게 변경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방문객은 많은데 실제 구매로 이어지지 않아 매출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새롭게 이커머스를 사업을 시작하려고 하는데 어떤 컨셉으로 어떻게 만들어야 할지 모르겠어요." 
"신사업으로 쇼핑몰이 필요한데 비용이 너무 높은데 적정한 비용과 구축방법을 모르겠어요."






솔루션 프로세스



[1]
플랫폼 진단

브랜드와 기업의 플랫폼 목적에 따른  
사용성, 채널, 디자인, 인프라 파트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사용성 진단을 실시합니다. 

[2]
시장조사 및 사용자 조사

블로그&카페, SNS, 카카오 등 다양한 채널의 콘텐츠를 디자인하고 생성하여 브랜드와 상품의 마케팅을 위해 적용합니다.

[3]
UX전략도출

블로그&카페, SNS, 카카오 등 다양한 채널의    콘텐츠를 디자인하고 생성하여 브랜드와 상품의 마케팅을 위해 적용합니다.

[4]
제작 및 운영/정책 제안

기획전, 이벤트를 기획하고 디자인하여 상품의 판매와 매출을 올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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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 래퍼런스


(주)유한킴벌리 액티브시니어를 위한 플랫폼 신사업 전략 컨설팅
비대면 영업을 위한 영업프로세스 개선 서비스디자인 컨설팅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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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and Consulting
브랜드 경험 컨설팅

 브랜드 컨설팅을 통해 브랜드의 현재 포시져닝을 분석하고 개선해야 하는 방향을 재정의합니다.
현재  마켓, 시장, 소비자 분석 뿐 아니라 소비자의 목소리에서 브랜드가 
변화해야 하는 방향을 제시하고 브랜드를 관리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안합니다.



"창립한지 오래되서 브랜드의 전반적인 점검이 필요합니다!!"
"경쟁사들이 많아지는데 우리 브랜드의 포지셔닝이 맞는지 새로운 포지셔닝이 필요한지 점점이 필요합니다."




솔루션


[1]
브랜드 포지셔닝 컨설팅 

브랜드가 위치하고 있는 
현재의 포지셔닝을  진단하고 
​TO-BE의 포지셔닝을 제안합니다.



[2]
브랜드 디자인 컨설팅

상품과 브랜드의 가치를 담은  시각적 메시지를 
​전달하는지  ​디자인(로고, 패키지, 응용디자인 등)을 
진단합니다. 


[3]
브랜드 고객경험(CX) 컨설팅 

브랜드를 경험하는 고객의 경험여정을 
온라인과 오프라인 접점에 따른 
고객의 총제적인 경험을  진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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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 래퍼런스


액티브시니어 플랫폼 신사업 전략 컨설팅​​​​
반려동물 플랫폼 신사업을 위한  oo브랜드 진단 컨설팅 
중소기업 생활환경 안전진단 비즈니즈 모델 개발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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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siness Model Consulting
BM 컨설팅

변화하는 산업환경과 기술변화에 따라 비즈니스 모델(BM)은 지속적으로 관리하여야 합니다.
자사의 강점을 더욱 강화하고 새로운 시장으로의 확산을 







"우리 회사가 준비해야 하는 아이템 발굴이 절실해요!!"
"창립한지 오래되서  진단과 새로운 포지셔닝이 필요합니다."
"너무나 많아지는 경쟁사들,,,, 우리많의 강점을 찾고 싶어요. "




솔루션 


[1]
아이템 발굴 컨설팅

상품의 가치를 담고 트렌드를 반영할 수 있는 
아이덴티티 구축이 중요합니다. 네이밍 개발, 로고디자인으로 기업과 브랜드의 아이텐티티 디자인을 
구축합니다. 



[2]
비즈니스모델  컨설팅

상품과 브랜드를 돋보이게 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은 기업의 새로운 홍보수단입니다. 명함, 봉투, 패키지디자인 과 같은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선별하여​
디자인합니다.

[3]
제품 컨셉 개발 컨설팅

회사소개서, 포트폴리오 등의 문서는 홍보채널이자 
사업수주가 중요한 산업에서는 중요한 채널입니다.
이에 따른 동적/정적 문서디자인을 수행하고
고도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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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 래퍼런스


​FM 신사업 비즈니스모델 개발 및 신사업 로드맵 개발
​중소기업 생활환경 안전진단 비즈니즈 모델 개발
액티브시니어의 은퇴후 제2의 인생을 위한 교육비즈니스 모델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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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search
리서치


기업이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관점에서의 리서치가 필수적입니다. 
당사는 전략적 의사결정을 지원하고 실질적인 혁신을 이끌어내기 위해 
정량적 리서치와 정성적 리서치를 통해 객/사용자 리서치, 마켓 리서치, 디자인 리서치의 
세 가지 축을 중심으로 리서치를 수행하여  맥락과 의미를 파악합니다.





"Z세대의 금융소비 패턴의 인사이트를 알고 싶어요!!!"
"OO커피 브랜드의  한국시장 소비 트렌드 현황을 알고 싶어요"
"액티브 시니어가 진짜로 필요한 니즈를 알고 싶어요~"




솔루션  



[1]
사용자/고객 리서치

실 사용자와의 인터뷰, 관찰, 설문 등을 통해 니즈, 행동, 경험을 깊이 이해하고, 고객 여정 전반에서의 페인포인트와 인사이트를 도출합니다. 이는 서비스 개선과 사용자 만족도 향상의 핵심 기반이 됩니다.

[2]
마켓/시장 리서치 

산업 동향, 경쟁사 분석, 시장 수요, 트렌드 등을 파악하여 비즈니스 기회 발굴과 전략 수립을 지원합니다. 정량적 데이터 분석을 통해 의사결정의 신뢰도를 높입니다.

[3]
트렌드 리서치 

 디자인에 초점을 맞춘 리서치로 
공간, 제품, 디지털, 서비스, CMF, 디자인 과 같은 분야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미래를 예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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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 래퍼런스


주)유한킴벌리 액티브시니어를 위한 플랫폼 신사업 전략 컨설팅
비대면 영업을 위한 영업프로세스 개선 서비스디자인
FM 신사업 비즈니스모델 개발 및 신사업 로드맵 개발
반려동물 플랫폼 신사업을 위한 고객 인사이트 전략 제안
식품의약품안전처 캐릭터 브랜드 홍보방안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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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ducation & Workshop
교육&워크숍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춘 지속 가능한 성장과 실질적인 역량 강화를 위해, 
우리는 실무 중심의 교육과 참여형 워크숍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이론에 그치지 않고 실제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는 과정 속에서,  참가자들은 창의적 사고, 
협업 역량, 실전 문제 해결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 지속적인 아이템 개발을 할 수 있는 내부 역량을 키우고 싶어요!!"
"정량적인 인사이트가 아니라 소비자의 숨겨진 인사이트를 발견하는 직원 역량을 키우고  싶습니다"
" 획일적인 교육이 아니라 우리 기업의 환경과 사업을 이해한 교육이 필요해요"
"당장 적용가능한 워크숍과 디자인사고 방법론이 필요해요~"





솔루션  프로세스


[1]
전문교육 

전문가와 함께 설계한 커리큘럼을 통해, 
최신 트렌드와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지식을 전달합니다. 디자인 씽킹, 서비스 디자인, UX 리서치, 브랜드 전략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룹니다.


[2]
참여형 워크숍

단순한 강의 전달이 아닌, 직접 참여하고 경험하며 배우는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팀 기반 프로젝트, 문제 해결 활동, 퍼실리테이션 등으로 구성되어 높은 몰입도를 자랑합니다.


[3]
기업맞춤형 교육

기업 교육조직의 니즈와 상황에 맞춘 맞춤형 콘텐츠 기획 및 운영으로, 사내 역량 강화와 문화 전환을 지원합니다. 교육 기획 단계부터 컨설팅, 실행, 피드백까지 전 과정을 함께합니다.


[4]
청소년/일반인 대상

디자인적 사고와 창의성을 기반으로 한 시민 참여형 교육 및 진로 탐색 워크숍도 운영하여,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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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 래퍼런스


경기대학교 지역기반문제정의와 해결 : 디자인사고 프로세스를  중심으로 
비대면 영업을 위한 영업프로세스 개선 서비스디자인 워크숍
반려동물 플랫폼 신사업을 위한 고객 인사이트 도출 Co-Creation 워크숍
중소기업 생활환경안전진단 비즈니즈 모델 개발을 위한 워크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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