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서비스, 소비자 친화적 디자인 제안
금융마이데이터 서비스 '더쎈카드' UI Design : (주)헥토

일상이 된 카드사용의 시대에 소비자 각각에 상황에 따른 적절한 카드사용과 추천은 소비자의 새로운 소구점이 되었다. '더쎈카드'는 소비자들에게 맞춤 서비스와 카드사용내역 등 금융데이터 기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 서비스이다. 본 프로젝트는 40대 남성 소비자를 대상으로 카드 비교 및 사용 방법 공유를 하는 '더센카드'는 주 소비층을 Z세대로 전환하기 위해 친근하고 젊은 UI 디자인으로 변화를 모색했습니다. 이에 따라 최신 UI 트렌드를 활용해 재치있고 생동감 있는 마이크로 인터랙션의 UI 디자인 4종을 제안했습니다.


In the era of card use, which has become a daily routine, appropriate card use and recommendations according to each consumer's situation have become a new appeal for consumers. 'The Ssen Card' is an application service that provides consumers with customized services and financial data number services such as card usage details. This project seeks to change 'The Ssen Card', which compares cards and shares usage methods for male consumers in their 40s, to a friendly and young UI design to transform the main consumer into Generation Z. Accordingly, we proposed four kinds of witty and lively micro-interactions using the latest UI trends.

Service

Client
Year

UI Design

(주)헥토
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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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정보별로 특정한 UI컴포넌트의 패턴을 만들어 어떤 화면에서도 동일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디자인을 구축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군더더기 없는 비쥬얼 요소의 사용과 정보의 명확한 전달, 쉽고 깨끗한 UI, 절제된 인터랙션 사용으로 모든 세대에게 공통적으로 어필할 수 있는 범용적인 서비스를 만들고자 하였다. 원포인트 컬러의 절제된 사용과 깨끗한 화면은 더쎈카드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서비스의 시작부터 끝까지 일관되게 유지하는데 가장 중요한 디자인 요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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